읽기
고고학 - 시조새의 고고학적 탐구와 의미
인류학 - 유목민의 생활 양식
지구과학 - 대륙 이동설에 대한 여러 가설과 그 증거
듣기
대화 1 -
강의 1 - 물리학 - 핵분열과 비교한 핵융합의 특성과 ITER(국제핵융합기구)의 Problem-Solving Method
대화 2 - 생화학 주제(식물이 뿌리를 보호하기 위해 배출한 물질이 비와 닿으면서 특유의 냄새를 방출하는 현상)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질의 응답
강의 2 - 고고학 - 왕궁(Palace)의 구조를 통해 본 고대 그리스 두 문명의 차이 (정치 체제 : 귀족정 vs 왕정 등)
강의 3 - 생물학 - 거미줄의 복잡도와 거미와의 관계. 가설1 - 배고픈 거미가 더 복잡한 거미줄을 만드는가?(배고픔이 거미에게 복잡한 거미줄을 만들도록 동기 부여하는가?) 가설 2 - 새들이 거미줄을 피하게 하기 위해 거미줄을 복잡하게 만드는가?
대화 3 -
강의 4 - 대기 과학 - 화석연료 사용 -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지구 온난화와 이산화탄소 Reservoir(저장소)로써 바다의 기능
말하기
독립형 - 교사가 수업을 할 때 농담을 섞어서 수업하는 것이 좋은가? 시종일관 진지하게 수업하는 것이 좋은가?
통합형 - 읽고 듣고 말하기 - 대학 외부의 기부받은 건물을 지질학적 시료 전시관으로 개조하여 시료를 외부로 반출하는 것에 대한 여자의 의견
통합형 - 읽고 듣고 말하기 - 환경과학 - Biofilteration
통합형 - 듣고 말하기 -
쓰기
통합형 - 읽고 듣고 쓰기 - 천문학 - 토성의 위성인 타이탄이 다른 위성과 다르게 취급된다는 주장과 근거들을 읽고 이를 반박하는 교수의 강의 들은 후 이를 요약하기
독립형 - 다른 주제(field of study)에 관심이 있더라도, 취업을 위해 그와 관련된 주제(공학 등)를 공부하는 데 더 집중하여야 되는가?
대화 1, 대화3, 말하기 통합형(듣고 말하기)가 기억이 나지 않네요. 혹시 기억나시는 분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