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4
04.19
의미없는 질문이네요 LSAT 점수는 나왔나요? LSAT 해보면 로스쿨 갈 수 있을지부터 고민인데 토종인데 자신있다는 건가?
답글 수정 삭제
글쓴이
04.19
갈만하니 이런 고민을 해보는 거 아닐까요? 논점흐리는 답변은 하지말아주시죠.
이미 LSAT은 고득점으로 끝내놓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한국 토종인 분들이나 한국인 유학생들도 LSAT 준비하기 전에 이런 상황을 미리 알수있다면
좀 더 현실적인 판단이 가능할 것 같은데 ..

LSAT 잘 쳐서 미국 로스쿨 진학은 가능해도 현지에서 JOB 구하는게 어렵다면 진학을 다시한번 고려해보아야 하는 입장인 사람들도 있지 않을까요?

저는 LSAT 시작할 때 이런 부분은 아예 모르고 무작정 시험준비만 했고 다행이 빠른 시간안에 고득점이 나왔지만 막상 다른 정보가 없어 지금 현재 여러가지로 고민중이고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가지 경로 중 이곳에도 문의글을 올려본 것이구요.

선별적으로 정보를 얻고는 있지만 이런 논점 흐리는 답변이 이 커뮤니티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 같네요.
답글 수정 삭제
ㅇㅇ
04.19
난 해외학부인데도 이런 사람들 너무 갖잖음ㅋㅋ 국내학부면 일단 무시부터 하는데 본인은 도대체 어딜 나왔길래
답글 수정 삭제
Rekt
04.21
이런 사람들 보면 로스쿨 재학생도 아니면서 글마다 분탕 치고 다니더라고요. 인격에 문제 있는 사람이니 그냥 무시하세요.
답글 수정 삭제
INTERN
04.15
우선 학점 좋으면 가능성 높습니다. 간혹 학점 중간인데, 경력 괜찮으신분들은 외국인이라도 취업 잘 하시더라고요. 다 개인별 역량이고 케바케인데, 여기 게시판은 마치 한길 만 있는것처럼 적는군요... 좀 웃깁니다... 일단 가서 부딪히시고, 도전하세요. 여기 글들 참고만 하시고요
답글 수정 삭제
T14
04.15
T14 는 상위 80~90% 안에만 들어도 취직함
답글 수정 삭제
글쓴이
04.19
성의있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글 수정 삭제
팩트
04.15
유학생 기준으로, 정말 일반적인 건
1L후 한국 인턴, 2L 후 미국 인턴하고 취직. 이게 정말 일반적인 코스고 (탑14), 가끔 YHS나 그냥 T14 애들 중에서도, 정말 가끔 1L 끝나고 미국에서 인턴하고 오퍼 받는 애들도 있음 ㅇㅇ. 아 근데 걔가 영주권자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네. 뭐 아무튼 ㅇㅇ
답글 수정 삭제
글쓴이
04.19
1L를 국내에서 하는 거군요~ 무튼 감사드립니다.
답글 수정 삭제
글쓴이님
04.15
글쓴이님은 그냥 명문 로스쿨 재학중인 학생한테 페메로라도 물어보는게 나을거같네요 ㅋㅋㅋ 뭐 사실 링크드인만 조금 뒤저도 미국 로펌에 취업하는 한국인들이 얼마나 셀수없이 많은지 아실수 있을거에요. HYSCCNP 급에서 진짜 바닥of바닥만 안깔면 가요..ㅋ
답글 수정 삭제
글쓴이
04.19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글 수정 삭제
게시판수준
04.14
밑에 2명 댓글을 보니 여기 게시판 수준 대략 감나옴.
딱보니 어디 50위권 로스쿨 나와가지고 자기가 취업못한 이유가 외국인이라서야! 이러고 정신승리 하는애들인가 본데..

현실은 T14의 경우 외국인이어도 하위 10~20% 밑바닥만 안깔았으면 미국 빅로 취직합니다.
답글 수정 삭제
하버드
04.14
하버드 한국인 취업률 참고하세요 https://m.gohackers.com/?m=bbs&bid=LSATetc&uid=427993
답글 수정 삭제
하아..
04.14
아래 댓글 단 사람 아닙니다. 지나가다 답니다.
원문에서 한국에서 인턴하는 미국 로스쿨 생 t14라고 썼나요? 아니라고 썼지 않나요?
그리고, 미국 L1, L2 때 한국에서 인턴했는데 미국 로펌에 취업했다고요?
독해력??

하버드 취업률 현황 알고 있고 Harvard 2016 중에 리스트에 있는 사람 중에 아는 사람 한명, 리스트에 없는 사람 한명 알고 있습니다. 리스트에 있는 사람은 한국계 영주권자고 없는 사람은 시민권자입니다. 그 사람은 첫 직장에서 오래 안 버티고 좀 빨리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리고 미국에서 길게보고 변호사 생활 하려면 신분 문제 대단히 중요하다는 데 동의 합니다. 외국인으로 계속 있을 순 없습니다.
답글 수정 삭제
하아 = ㅇㅇ
04.15
하아 = ㅇㅇ 동일인물. 하지만 본인은 아니라고 우김.
얘 그때 디킨스로 다니면서 자기가 취직 못하는게 지 실력문제가 아니라 인종이니 비자탓하며 어그로끌던애 입니다.

하버드 명단에 나와있는 양반들 남자들도 100% 가 한국 군대까지 갔다온 한국국적 유학생들이고 교포는 다 뺀 명단인데 영주권자라고 소설까지 쓰며 발악하는거 불쌍하네요..
답글 수정 삭제
?
04.15
? 디킨스 어그로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ㅇㅇ이 누군지도 알 바 아닙니다. 추측성 글 쓰고 아니면 그만?

2016 명단에 있는 모처에 간 내 아는 형은 군대를 해결하기는 한 형입니다. 고등학교와 학부를 미국에서 나왔고 군대 해결하고 후에 신분문제도 해결했습니다. 그 형이 고생하고 고민한 얘기를 봐서 하는 얘깁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니면 그만이라는 식으로 추측성 글을 자제하시길 말씀드립니다.

외국인이 JD를 따는 경우 또 많은 수가 돌아갑니다. 글쓴이는 얼마나 많은 한인 변호사를 만나 보았나요? 이제 막 변호사가 된 사람이나 이제 막 나가는 사람 말만 듣지 말고 두루 들어 보길 권합니다.
답글 수정 삭제
AND
04.15
회사마다 h1b visa policy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글로벌 체인을 갖고 있는 로펌 미국 국내 지부에서 일하다가 비자이슈로 홍콩이나 런던 지부로 이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답글 수정 삭제
사실
04.15
? 저거 졸렬하네요 ㅋㅋ 이젠하다하다 안되니 전원 한국국적자인데 자기 아는사람이라고 뻥치며 시민권자래ㅋㅋㅋㅋ 아 사실 나도 님이 말하는 형이랑 아는 사이인데 그형 한국국적자고 님 낚시 할라고 일부로 미국 시민권자 인척 한거라 햇습니다. 님이 자기 무능력 때문에 취직 못하는게아닌 신분 문제라고 굳게 믿고싶어하길래 그냥 그렇게 말했다네요~~~
답글 수정 삭제
ㅇㅇ
04.15
ㅁㅊ놈 한마리가 날뛰네요. 니가 아무리 부정해도 T14 로스쿨 유학생들 90% 이상이 현지 빅로 취직한다~ 업계에 있는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
답글 수정 삭제
llIlllIllIll
04.14
t14 한국국적 학생들은 1L인턴은 한국로펌에서 많이 하죠. 돈은 한 30퍼 밖에 안 주지만, opt 문제가 있고, 1L 빅로 인턴은 미국애들도 쉽지 않아요.
2L 인턴을 한국에서 했다면, 미국 취업은 날라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답글 수정 삭제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닉네임 패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