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점수 및 실제 IB score 모두 인증 가능합니다.
**TOK Essay, Korean Lang and Lit 과외경력 보유
실제 IB 시험 응시를 위해 준비 하였던 자료들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각 과목별 고득점 전략 및 실제 평가 방식에 초점을 맞추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찾아나감으로써 대학 입시에 주요하게 사용되는 predicted score 뿐만 아니라 실제 final IB 시험까지 단계별로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학교 수업과는 별개로, 최종 IB 시험 기간에 도움이 되는 자료 준비 및 제작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업 가능한 과목
1. IB Korean (HL + SL)
: Paper 1 최고점 (20/20), Paper 2 최고점 (25/25), WA (24/25)
**Final IB score) Paper 1 (19/20), Paper 2 (24/25), IO[IOC + IOP] (28/30)
- IB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작성하였던 고득점 essay (paper 1, paper 2)들과 sample essay 자료들을 바탕으로 항목 별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IB 에서 제공되는 공식 기준표를 바탕으로 예시들을 직접 채점해보고, 이를 실제 점수와 비교해 봄으로써 IB에서 원하는 writing style 및 논리 구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합니다.
- Paper 1, 2 는 정기적으로 IB past paper 및 자체 제작 시험지를 활용한 실전 연습을 진행하고자 하며, 작성한 모든 글에 대한 첨삭을 진행함으로써 문장력/논리의 흐름 등을 교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 Paper 1의 경우 시, 소설, 수필에 해당하는 세 장르의 특징, 작품의 성격에 따른 문단 구성, 작품 분석 요령, 문학적 장치의 종류/효과 등을 중심으로 1차적인 수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후, 각 장르에서 나타나는 학생의 특징 및 장단점을 바탕으로 1-2개의 장르를 선택하여 집중적인 라이팅 연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Paper 2는 학생이 학습하는 작품의 줄거리, 특징, 인물의 성격 및 역할, 상징성 등을 정리한 자료를 우선적으로 함께 제작할 예정입니다. 이후 장르적 성격과 작품을 세부적으로 연결지으며 IB past paper에서 자주 등장하는 문제 및 key word를 중심으로 내신관리/I B final 시험에 활용할 수 있는 outline을 작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 IOP의 경우 발표의 내용 뿐만 아니라 ppt의 구성, 발표 형식의 독창성을 함께 고민해 나가고자 합니다. 단순히 글을 작성하는 assessment가 아닌 만큼, 평가자에게 해당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략 (발표 방법, 시각 자료 등)을 세부적으로 계획한 후, 발표 대본 첨삭과 실전 연습을 병행하고자 합니다.
- WA의 경우 IB에서 요구하는 완성도와 글의 수준에 대한 분석 및 파악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후 교사들로부터 단 1회의 피드백만을 받을 수 있다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장기간에 걸친 첨삭 (문장구조, 논리 흐름, 단어 선택 등)을 진행할 것입니다.
- IOC의 경우 순발력과 철저한 준비가 모두 요구되는 평가인 만큼, 작품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시간 분배/메모 방법을 모두 지도할 예정입니다. 또한 실전과 동일한 시뮬레이션을 반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메모 작성 시간을 단축시키고, 발표 자세(더듬거림, 시선 처리 등)를 함께 교정해 나가고자 합니다. HL 학생들의 경우 Q&A 세션을 대비하여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 보는 과정 역시 병행할 것입니다.
2. IB History (HL + SL)
: IA (7/7), EE (A/A), Paper 1, 2, 3 (7/7) Predicted
: Paper 1 최고점 (23/24), Paper 2 최고점 (15/15), Paper 3 최고점 (15/15)
**Final) IA (7/7), Paper 1, 2, 3 (7/7) – Paper 1 (23/24)
- IA/EE의 경우 주제 선정과 자료 수집 방법, 문단 구성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Paper 1의 경우 OPCVL 차트 제작, reading time 활용 지도, cartoon/chart/photo 등 자료 분석 방법, compare & contrast 접근법 등 문항별 대비를 철저히 진행 할 예정입니다. 또한, 마지막 essay Q 대비를 위해 IB 에서 제공되는 공식 course outline을 바탕으로 문항 유형별 outline을 완성해가고자 합니다.
- Paper 1은 문항별 공략 이외에도, paper paper과 IB에서 자주 사용하는 cartoon 등을 활용한 자체 제작 시험지를 활용하여 수업을 구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 Paper 2, 3의 경우 paper 1 와 유사하게 course outline을 활용한 아웃라인 작성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문제의 phrasing별 접근법을 명확히 하고, 단락 구성 및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critical analysis 항목에서의 고득점 비법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 Paper 2, 3의 경우 final IB 시험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아웃라인 모음집을 함께 준비해 나가고자 합니다. 문제 phrasing에 따라 시험장에서 즉석으로 변형할 수 있는 세부 topic 별 아웃라인을 정리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3. IB Mathematics (SL)
: Final) IA (17/20), Paper 1, 2 (7/7) – Paper 1 (90/90)
- IA의 경우 학년 최고점을 달성한 만큼, 주제 선정과 구성, 첨삭을 다각도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또한 IA 예시들을 함께 역채점 해보는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항목별 고득점 방법을 지도하고자 합니다.
- IA의 경우 수학적 용어와 일반 영어 간의 경계를 명확히 함으로써 presentation 등의 항목에 적절한 IA를 완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 Paper 1, 2의 경우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주요 개념에 대한 복습/예습을 반복함으로써 기초를 탄탄하게 확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 IB past paper를 중심으로 paper 1, 2를 모두 대비하고자 합니다. 2000년 이후의 자료들을 정기적으로 풀어보며 IB에서 중시하는 method point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들에 대한 분석 노트를 제작해 나갈 계획입니다.
- Paper 2 의 경우 calculator 사용 방법을 함께 지도함으로써 제한된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4. TOK Essay
: Final) TOK Essay (8/10)
- 최근 출제되었던 TOK essay question들을 함께 분석하고 각 문항에 최적화 되어 있는 아웃라인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 IB에서 제공되는 공식 sample들에 접근함으로써 고득점 전략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 각 AOK, WOK 별 특징을 정리함으로써 TOK essay 작성시 IB에서 인정하는 내용들을 기초로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방식을 통해 내용적인 감점 요소를 최소화 하고자 합니다.
- Real life situation 및 example 조사 방법을 지도하고, IB 과정을 이수하며 presentation과 essay에 사용했던 사례들을 공유하며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assessment를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5. AP
: Macroeconomics (5/5), Microeconomics (5/5), Comparative government and politics (5/5)
- 실제 시험을 준비하며 제작했던 자료/노트 및 past paper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며, 개념부터 문제 풀이 까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관리를 진행함으로써 실전 대비를 해 나가고자 합니다.
6. 입시 대비
- 국내 대학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예시를 함께 살펴보고, 학생의 요구에 맞추어 전반적인 구성 및 첨삭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국내, 홍콩, 영국, 싱가폴 입시에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위 지역 중 2개 이상을 병행하고자 하는 경우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및 personal statement 작성 방법론을 지도하고자 합니다.
- 국내 대학 면접 대비 (시사, 생기부 바탕): 자료 분석 및 실전 대비를 통해 진행 할 예정입니다.
- AP 과목 역시 5점을 이수한 과목에 한해서 수업을 진하고자 합니다.
- 정치 외교학부, 행정학부, 정책학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학생의 경우, 적절한 소논문 주제 선정 및 구성을 함께 계획해 가고자 합니다. 또한, MUN (15+), 교내 대회 준비 등에도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자격증/공인 점수 /이력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4년 장학)
홍콩대 (HKU – QS world ranking 25) Laws and Business Administration (Unconditional)
홍콩대 (HKU – QS world ranking 25) Social Science [Politics and Public Administration] (Conditional 36)
UCL Politics and International Relations (Unconditional)
University of Edinburg International Relations (Unconditional)
KCL (Kings College London) International Relations (Unconditional)
University of Warwick Politics and International Studies (Unconditional)
LSE 발표 예정
IB Predicted: 44/45 (pre-predicted 45/45)
IB Final Score: 43/45 (44로 remark 진행중)
– IB Korean HL: 7/7
– IB History HL: 7/7
– IB English B HL: 7/7
– IB Math SL: 7/7
– IB Japanese SL: 7/7
– IB Chemistry SL: 6/7
– Core: 2/3 (EE remark 진행 중)
AP Comparative Government and Politics: 5/5
AP Macroeconomics: 5/5
AP Microeconomics: 5/5
JLPT N2